1연에서는 시인이 고비사막을 지나가면서 느끼는 자연의 현상과 그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시인 자신이 느끼고 있는 자연 상황을 표현하였다고 생각된다.
고비사막은 모래사막에서 불어오는 모래바람이 끊임없이 발생하는데 이 모래폭풍을 직접 경험하며 ‘어디서 돌풍이 이는가? 밀
2. 연구 방법
<낯선 귀향>에서 원자력 발전소와 방사선 오염에 대한 문제를 그리고 있으므로 연구의 초점 또한 방사선과 원자력에 맞추어 해당 자료들을 수집하고 분석한다.
글에서 원자력의 문제가 왜 제기되었고 또 그것을 왜 비판적으로 그리고 있는지 작품이 쓰인 시기인 1990년대 초반을 전후하
작품에 대하여 무수한 해설서가 있어도 불가해하기만한 작가인 프란츠 카프카의 두 작품, ‘변신’과 ‘학술원에의 보고’의 면면을 살펴보고 각각의 내용과 특징, 그리고 이를 통한 카프카의 실존주의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본론
1. 카프케스크, 그리고 실존주의문학
카프케스크(Kafkaesk)라는
<양철북>(59년),<고양이와 쥐>(61년), <개들의 시절>(63년) 외에도 그는 물고기를 화자로 등장시킨 <넙치>(79년)에서도 인간사회를 비판적 시선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의 주요 작품들로서는 <달팽이의 일기>(72년), <텔그테에서의 만남>(79년), <암쥐>(86년), <무당개구리의 울음>(92년), <광야>(95년), 등이 있다.
있는 워홀의 출생증명서에는 워홀이 1930년 9월 28일 펜실베니아 주, 스크랜톤 북동부에 있는 작은 마을 포리스트 시티에서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워홀은 이 출생증명서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그의 이름은 체코슬로바키아식 성을 따른 ‘앤드류워홀라(Andrew Warhola)'로 기재되어
♣ 관련주의
차이코프스키 - 호두까기 인형
1) 작가의 배경
독일의 낭만파 작가인 호프만이 쓴 동화 "호두까기 인형"을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가 2막 3장으로 각색해서 대본을 만들었고, 여기에 차이코프스키가 곡을 붙여 발레곡으로 만든 작품이다.
쌍트 페테르부르크 오페라극장으로부터 작품의
4.4.2. D.M.Z 문학운동
비무장지대는 우리 문학사에 있어서 끊임없이 논의의 대상이 되어왔다. 특히 90년대 우리 문학사에서는 뭐니 뭐니 해도 ‘DMZ’가 분단문학의 원초적인 핵으로 인식되었던 시대였다.
D.M.Z 문학운동이란 분단통일이나 계급모순, 민족모순과 같은 단순논리가 아니었다. 이 문학의
I. 혁명(Revolution)
1.선봉에 서 있는 부 (Spearheading Wealth)
① 이 책에서 다루는 부 = 보이는 부와 보이지 않는 부를 모두 포함
② 이러한 혁명적 부는 빠른 기간 내에 개인의 삶과 기업, 세계를 재편할 것임
③ 하지만 각종 사회 제도와 질서들이 위기 속에서 제 기능을 못하고 있으며, 세계는 전 세계 적